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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활동 Academic activity

  • [논문]

    [2021]RESEARCH ON THE CONSTRUCTION OF VIRTUAL REALITY PLATFORM FOR THE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2021 RESEARCH ON THE CONSTRUCTION OF VIRTUAL REALITY PLATFORM FOR THE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OF LI NATIONALITY BOAT-SHAPED HOUSE IN HAINAN, CHINA Abstract Hainan is located at the southernm...
  • [논문]

    [2021년]중국 하이난 무형문화재의 가상현실과 인터랙티브 콘텐츠 연구

    2021년 중국 하이난 무형문화재의 가상현실과 인터랙티브 콘텐츠 연구 — 여족의 ‘배 모양 집’을 사례로 하이난은 중국 최남단에 위치하는데, 예로부터 실크로드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하이난은 소수문화와 해양문화를 중심으로 무형문화유산이 풍부한 곳이다. 하이난은 무형문화재의 개발과 활용에 주력하여 실물 전시 및 민속행사를 위주로 해왔다. 현대 디...
  • [논문]

    [2012년]광주 미래융합산업으로서의 문화예술콘텐츠 감성생활서비스 산업육성에 대한 타당성 연구

    2000년부터 시작된 광주의 광산업은 많은 산업발전과 연구 성과를 만들면서 2010년을 맞게 N되었다. 그러나 10여년이 지난 현재, 디지털 기술의 발전, 제조업이 갖는 노동집약적 산업구조에 따른 저임금형 노동력 구가로서의 하청 전환, 중앙정부의 미래융합산업 추진 등의 정책에 따라 광주에서도 국제적, 시대적 변화의 대응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 [논문]

    [2011년]만화애니메이션의 창의적 표현과 실무 테크닉에 대한 효율적 병행교육방안 연구

    대학에 만화애니메이션관련학과가 개설된 후 15여년이 지만 오늘날, 산업현장과 교육기관에서는 현장에 부합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문화기술산업분야에 재한 현장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대학의 교육은 아직도 다소의 괴리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광주지역 만화와 애니메이션학과 학생의 현황, 만화...
  • [논문]

    [2011년]실사영화와 3D 애니메이션에 대한 3D 입체영상 활용 사례조사를 통한 전망

    3D 입체영상 기술은 발전을 거듭하여 과거에는 영화관 전유물이었던 3D 입체영상 콘텐츠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렇지만 3D 입체영상 콘텐츠 제작이 3D 입체영상 기술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 3D 입체 영상 TV나 기타 단말기를 구입해도 충분히 활용할 수 없는 상황이다. 때문에 이 논문에서는 3D 입체영상 콘텐츠의 제작이 기술의 ...